|2464|2 많이 찾는 신용카드결제.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았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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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금감원, 리볼빙 불완전판매한 현대카드에 ''기관경고''
  • 금감원 관계자는 “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회원에게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하도록 전화마케팅(TM) 하면서 중요사항(이월된 결제 금액에 붙는 이자율)을 축소·누락 설명하는 등의 방법으로 부당하게 비율...
  • 금감원, 리볼빙 불완전판매한 현대카드에 ''기관경고''
  •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회원에 대해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하도록 전화마케팅(TM) 영업을 하면서 중요사항을 축소·누락 설명하는 등의 방법으로 부당하게 비율변경을 유인했다. 이로인해 신용카드 회원의...
  • 현대카드, 리볼빙 불완전판매로 ''기관경고''
  • 리볼빙은 신용카드 일시불 결제, 현금서비스, 카드론 등의 대금 중 일부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미룰 수 있는 서비스이다. 이연대금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부과된다. 이연대금에 대한 수수료는 평균 18~19% 정도...
  • 외부 기술 수혈에 문호 넓히는 삼성...제2의 후프페이 성공 기대감
  • 루프페이가 가진 결제 기술은 오프라인 가맹점 사이에서 이미 널리 확산돼 있는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, 모바일 결제시장 후발주자인 삼성전자에게 안성맞춤이었다. 루프페이...
  • 금감원, 현대카드에 ''기관경고'' 제재
  • 주된 위반내용은 신용카드 회원에 대해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하도록 전화마케팅 영업을 하면서 중요사항을 축소, 누락 설명한 것이다. 금감원은 "부당하게 비율변경을 유인해 신용카드회원의 권익을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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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금감원, 현대카드 리볼빙 불완전판매 ‘기관경고’
  • 주된 위반 내용은 신용카드 회원에게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하도록 전화마케팅 영업을 하면서 중요사항을 축소·누락 설명한 것이다. 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상품안내장에 신용카드 부가서비스...
  • 금감원, 현대카드 불완전 판매 기관 경고
  •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회원에 대해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하도록 전화마케팅(TM) 영업을 하면서 중요 사항을 축소, 누락 설명하는 등 부당하게 비율 변경을 유인해 권익을 침해했다고 금감원은...
  • 정태영 현대카드 대표 진노..“리볼빙 사죄…전면 개편”
  • 리볼빙이란 신용카드 대금 중 일부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미룰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. 이연대금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부과된다. 이 과정에서 현대카드는 전화마케팅(TM) 영업을 하면서 수수료 등 주요사항을...
  • 현대카드, 리볼빙 불완전판매로 ''기관경고'' 제재
  • 금감원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회원에 대해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하도록 전화마케팅(TM)영업을 하면서 중요한 사항을 축소·누락해 설명했다. 금감원은 현대카드가 부당하게 카드 결제 비율...
  • 남해군 규제개혁 발굴 더 힘쓴다
  • 우수상은 기획감사실 이애다 주무관의 ''후계 농어업경영인 선정 연령 기준 완화'', 재무과 김국도 주무관의 ''지방세입금 신용카드 결제는 전국 어디서나'' 등 2건의 제안이 선정됐다. 이외에도 ''가족관계등록부 열람 및 발급...
뉴스 브리핑
    [기고] 소멸되는 신용카드 포인트, 깨끗한 정치후원금 기부에 사용하자
  • 결제방법에는 계좌이체, 신용카드 결제, 카카오페이(kakaoPAY),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가 있지만, 소멸예정인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해 기부하는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.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신용카드 1개씩은 가지고...
  • 금감원, 현대카드 기관경고·임직원 11명 감봉·주의 조치
  • 금감원이 현대카드의 영업실태 점검을 위한 부문검사 결과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회원에 대해 리볼빙 결제비율을 100%에서 10%로 변경토록 전화마케팅(TM) 영업을 하면서 중요사항을 축소-누락 설명하는 등의...
  • "신용카드 이용한도가 또 줄었다고요?"
  • 신용카드 할부결제로 부담을 줄일 계획이었다. 신용카드를 건네 받은 점원으로부터 예상치 못한 답변이 돌아왔다. "고객님, 카드가 한도초가 됐습니다" 그간 A씨의 신용카드 이용한도는 300만원이었다. 그의 계산에 따르면...
  • 경징계 그친 현대카드 리볼빙 서비스 불완전판매
  • 리볼빙 서비스는 신용카드 이용자들이 카드결제대금 중 일부만 해당 월에 결제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이월하는 서비스다. 소액만 결제해도 연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편의성은 있지만 이월 대금은 20% 중반대의 높은...
  • 남해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시상
  • 우수상은 기획감사실 이애다 주무관의 ''후계농어업경영인 선정 연령 기준 완화'', 재무과 김국도 주무관의 ''지방세입금 신용카드 결제는 전국 어디서나'' 등 2건의 제안이 선정됐다. 이외에도 ''가족관계등록부 열람 및 발급...